[스크랩] 신부전에 관한 자료 소개
세상에 고칠 수 없는 질병은 없다. 다만 의사들이 치료법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신부전도 예외는 아니다. 치료법은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안다. 치료법도 자신이 가장 잘 안다. 자신의 병이 생긴 원인과 스스로의 체질을 가장 잘 알기 때문이다. 다만 공부가 부족하거나 노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여길 뿐이다.
회원님 중 신부전을 앓고 있는 동생이 있다는 글을 보고 관련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용기를 잃지 말고 끝까지 병을 이겨 낼 수 있다는 신념으로 병과 맞선다면 반드시 좋은 일이 있을 것입니다.
신부전의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마음의 집착도 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식이나 가족에 대한 집착과 두려움이 병을 만듭니다. 마음을 편하게 먹고 많이 웃는 것이 필요합니다. 집착과 욕심을 비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부전은 신장의 허증이므로 신장경락을 보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소 용천혈을 발목 방향으로 지압해 주시면 좋습니다. 신장을 보하는 부류혈도 늘 무릎방향으로 지압해 주시고요.
발 마사지도 좋은데, 가능하면 맨발로 등산을 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운동도 되고 자동으로 발 마사지도 되니까요. 처음엔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하시고, 차차 늘려 나가시면 좋습니다.
혹시 마르신 편이라면 비허증일 수도 있으므로 脾正格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脾正格은 少府‧大都 補, 大敦‧隱白 瀉.입니다.
소부는 손가락 방향으로 대도는 발목방향으로 지압하면 補가 됩니다. 대돈과 은백은 발톱방향으로 지압하면 瀉가됩니다. 혹시 몸에 열이 많을 경우 소부를 보하는데 주의하십시오.
아래에 여러 자료에서 신부전에 관한 내용을 퍼왔습니다. 수없이 많은 자료가 있지만 자료가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닌듯 합니다. 체질을 안다면 삼부혈도 함께 찾아 보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네요. 관심법으로 반신불수를 고친 분을 생각하시고 반드시 고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첨부 자료는 참고만하십시오.
혹시 위에 설명한 내용에 오류가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