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구안와사 응급처방 !!!

꿈과인생 2010. 5. 29. 15:13

 

올해 근무지를 이동하여, 몇몇 분들을 간단히? 고쳐주었더니, 어느덧 주치의?로 명명받게 되었답니다.

어제혈을 이용한 기침치료, 지음혈과 족탕을 통한 허리통증 치료, 대릉혈을 통한 족냉증 치료, 소상혈을 통한 무릎관절 통증 치료, 대돈과 은백을 통한 위장 장애 치료....


아침에 출근하니 팀장이 다급히 부르는 소리, “부장님, 빨리 좀 와 주세요! ㅇㅇ님이 갑자기 입이 왼쪽으로 돌아갔어요.”


돌팔이 앞에 대형 사건이 터졌습니다. 과연 해결할 수 있을까?

우선 맥을 보니, 간에서 강한 현맥이며, 폐에서도 현맥이 잡혔습니다.


 ‘마르고 예민한 성격과 몸이 냉한’ 34세인 여성으로 봄철을 무척 힘들게 지낸다고 했습니다.

맥이 현이고, 봄철이라 ‘목실’이고, 마르고 예민한 성격이라 ‘금실’로 보고.........................

우측 태계혈을 강하게 지압했습니다.


태계혈은 火水土를 보하는 곳으로, 몸의 화와 수를 토가 적절히 배분하는 곳이며, 찬 솥 속에 뜨거운 불로, 냉기를 제거하는 혈입니다.


순환장애에서는 열나서 기가 밖으로 넘치면 風이요, 냉해서 기가 안으로 넘치면 痹로 나타난다. 구안와사는 바로 비(痹)로서, 태계혈은 적격일 것이다.


한의대 한방병원으로 갈 것을 권했습니다. 하루 종일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지냈습니다. 저녁 7시에, 힘이 넘치는 목소리로 전화가 왔습니다.


“부장니...님! 지압을 받고 병원으로 가는 중에, 거의 입이 정상으로 돌아왔답니다. 병원에서는 3-4일 정도 더 돌아간다고 하는데....계속, 태계혈에 지압하면 안되나요..등등등...”


오, 돌팔이가 소 뒷걸음질하다 쥐 잡는 형국이라~~~~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병가 한 달간 지켜야할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1. 마음의 병입니다. 정심주하세요. 아픈 곳에 항호르몬이 나와 자연치유합니다

2. 하루에 1회 100번씩 태계혈을 보하세요

3. 족욕을 하시고, 양발을 4-5 컬례 신으세요. 양말사이에 기층이 생겨 움직이는 족욕기 입니다.

   겉만 빨고 나머지는 계속 신어도 냄새가 안나요.

4. 음양탕을 드세요. 대류현상인 자연을 먹는 것입니다.

5. 섭생을 돌아보세요

6. 분노(상화지기)는 극약입니다.

   한번 화 낼 때마다 ‘호모시스테인’ 이라는 독약이 나오는데, 돼지한테 주사하니, 50초 만에 죽는다고 합니다.

7. 감사한 마음을 가지세요.

   우리 몸은 ‘항상성의 원리’에 의해, 의사가 없어도 원상태로 돌아오는 자연치유력이 있습니다.

   

그럼 더 좋아진 상태로 한 달 후에 뵈어요~~~

 

 

 

 

출처 : 金烏김홍경을 사랑하는 사람들
글쓴이 : 몬드 원글보기
메모 :